워크스페이스와 공유드라이브가 무엇인지, 왜 사용해야 하는지 알려드립니다.
먼저 워크스페이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워크스페이스, Work space, 작업공간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미리캔버스에 가입을 하면 가입시 입력한 계정과 함께 워크스페이스가 만들어집니다.
모든 계정은 최소 1개 워크스페이스를 소유하게 되어 있는데 처음 제공되는 워크스페이스 외에도 추가로 생성하여 여러개의 워크스페이스를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워크스페이스는 워크스페이스를 소유하고 있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워크스페이스 소유자가 초대한 다른 사용자와 함께 사용할 수도 있는데 그걸 공유드라이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워크스페이스는 목적에 맞게 추가 생성해서 사용하는걸 권장합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공간,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공간, 공유가 필요한 작업 공간등 목적에 맞게 만들어서 관리하면 좋습니다.
미리캔버스의 아고는 이렇게 3가지 목적으로 나눠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고는 혼자 사용, 카오스는 여럿이 사용, 미리디는 유료로 사용하는 공간으로 나눠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공유 드라이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워크스페이스별로 "드라이브"라고 하는 클라우드 저장소가 제공되는데 개인 저장소를 "내 드라이브"라고 하고, 워크스페이스에 맴버로 등록되어 있는 다른 사용자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저장소를 "공유 드라이브"라고 합니다.
만약 개인 워크스페이스의 계정에서 작업한 디자인을 회사 계정으로 옮겨야 할 경우 워크스페이스의 소유권을 회사 계정에 이전이 가능합니다.
※ 이전 방법
워크스페이스를 이전하기 위해서는 기본 제공되는 1개의 계정 외에 하나가 더 있어야 가능합니다.
모든 계정은 최소 1개 이상의 워크스페이스를 소유하도록 되어 있어 워크스페이스가 1개일 경우 소유권 이전이 불가능합니다.
1. 그러므로 공유용으로 워크스페이스를 1개를 추가로 만듭니다.
2. 워크스페이스를 추가로 만들었다면 개인 워크스페이스의 디자인을 모두 공유 드라이브로 이동합니다.
3. 내 드라이브는 개인용 저장소이기 때문에 워크스페이스 소유자라고 하더라도 볼 수가 없고 맴버가 삭제되면 멤버의 내 드라이브도 함께 삭제됩니다.
4. 공유 드라이브에 자료를 옮긴 뒤 회사계정을 워크스페이스 맴버로 초대합니다. 워크스페이스의 권한을 회사계정으로 이전합니다.
5. 소유권을 이전하면 회사 계정이 기존 워크스페이스의 소유자가 되었기 때문에 회사는 이 워크스페이스의 공유 드라이브에 저장된 디자인을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와 공유 드라이브를 사용해서 디자인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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